아이들에게 제법 흔히 나타나는 몽유병 성인되어서도 겪고 싶지 않다면 꼭 기억하세요!

현대인들에게 흔한 불면증
대표적인 수면장애 중 하나인 불면증. 불면증은 일상생활에 큰 불편함을 안겨줘 업무는 물론 학업에 지장을 미치며 인간관계, 사화생활에도 차질을 빚게 합니다. 또 정신적인 부분에도 영향을 줘 건강을 생각한다면 반드시 충분한 숙면을 꼭 취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아동기에 흔히 나타나는 몽유병
수면보행증이라 불리는 수면장애. 보통 몽유병이라 불리는데요 아동기에 나타났다 성장기를 거치며 자연스럽게 호전되는 경우가 많지만 종종 성인기까지 이어지곤 합니다. 이 경우 다른 수면장애 및 수면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어 검사를 받아봐야 합니다.

몽유병(수면보행증)이란?
수면 중 잠에서 깨지 않은 채 보행을 하거나 대화를 하고 달리는 등의 행동을 보이는 상태. 간혹 흥분하거나 폭력적인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제 3자가 보면 행동이 느리고 둔감하고 돌아다니면서 무언가에 걸려 넘어지거나 크게 다칠 위험도 있습니다. 또 대부분의 몽유병 환자들은 잠에서 깨면 본인이 했던 행동을 아예 기억하지 못하는 편입니다.  

성인 몽유병, 다른 질환이 원인일 수도!
몽유병은 아직까지 정확한 원인이 밝혀지지 않았으며 가족력, 수면시간 부족, 극심한 스트레스, 낯선 수면환경, 발열 등이 원인 및 악화요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성인 몽유병은 코골이, 주간졸림증, 고혈압, 당뇨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어 반드시 수면다원검사 등 체계적인 검사로 건강을 면밀하게 살펴야 합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